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계획하는 모든 이들에게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뷰요정 리남
√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친절한 가이드
√ 2030의 경제적 자유에 대한 가능성
√ 최소한의 자본으로 시작하는 투자
요즘 잘 보는 유투브 채널 중 '누워서 돈벌기'라는 채널이 있다. 그곳에 한 블로거가 나와 인터뷰를 하였는데, 블로그로 월 수입 1000만원을 달성했다고 하였다. 바로 '리뷰요정리남'이었다. 블로그로 시작해 지금은 블로그 팁들을 알려주는 유투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책을 쓰고, 강연을 하는 등 많은 파이프라인을 이미 구축한 상태였다. 인터뷰를 보며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그가 되었을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목차
추천의 글
리남의 강의를 수강한 분들의 실제 후기
프롤로그
지극히 평범했던 나도 했기 때문에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제1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부의 마인드셋
01 돈을 벌기 위해 취업을 포기했다
02 나는 자면서도 돈을 벌기로 결심했다
03 무자본으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라
04 거창하지 않아야 시작할 수 있다
05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로 다짐했다
제2부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 공식
01 성공의 핵심은 극비의 노하우가 아니다
02 딱, 아는 만큼 보인다
03 첫 단추를 제대로 끼우는 게 중요하다
04 시작은 구글 애드센스로 하라
05 어떻게 나만의 무기를 갖는가
에필로그
디지털노마드 시대에서 살아가는 방법
'디지털노마드'라는 단어는 요즘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단어가 되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디지털 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빠르게 방법을 찾아냈다. 그 방법은 수익형 블로그 운영이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디지털 기기만으로 일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저자는 다양한 실험을 하며 가장 수익이 많이 나는 방법을 계속해서 찾는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월수입 1000만원이 넘는 블로거는 거의 없다. 그것을 가르는 기준은 정말 1%의 차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차이가 바로 단순히 글을 올리는 것을 넘어선 이러한 분석을 하는 노력이라고 생각되었다. 그 노력이 바탕되어 지금의 수익을 만들어 낸 것이 아닐까.
여우와 두루미, 각자에게 어울리는 자리가 있다.
요즘 플랫폼은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나에게 적합한 플랫폼이 있을 것이다.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혹은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나의 성향과 특징을 먼저 잘 파악한 뒤에 본인에게 알맞는 플랫폼과 운영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나도 유투버나 해볼까? (시작이 반이다)
요즘 너도나도 한 번쯤은 해보았고, 들어본 말일 것이다. 유투브로 수익을 얻는 사람들이 생기고, 유투버가 단순한 취미를 넘어 하나의 직업으로 인정받고, 상위 유투버들의 수익이 공개되며 유투브를 부업으로 해볼까 하는 생각을 문득 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정말 유투브를 시작한 사람이 몇이나 될까? 아무 영상이라도 올린 사람, 아니 하다못해 영상을 올리는 방법을 찾아본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저자는 우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생각만 하지 말고, 말만 하지 말고, 완벽하지 않더라도 실행에 옮겨 직접 하나씩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렇게 가능성을 직접 만들어가야한다.
블로그 수익이 생기는 구조 (사람이 모이는 곳에 돈이 모인다)
이 책에서는 광고의 종류와 그에 따라서 수익이 어떻게 생기는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블로그라는 플랫폼이 어떻게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왜 블로그는 계속될 것인지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유투브가 막 성장하던 시기, 인터넷 플랫폼에서 활동하던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거 유투브로 옮겨갔다. 그때는 모두가 블로그는 한물 갔다고 이야기하던 시기였다. 하지만 아직도 블로그는 살아남았다. 블로그가 계속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블로그는 포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포털은 사람이 모이는 곳이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돈이 모이게 되고, 이것은 온라인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 이러한 블로그의 특징을 이해하고 있다면 약간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지만 무엇을 먼저 해야할 지 모르겠는 당신을 위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이른 은퇴를 하는 파이어족을 꿈꾸며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어하지만 무엇을 먼저 해야할 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에서는 사진과 함께 매우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고있다. 계정을 만들어 가입을 하고, 수익을 만들기 위해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것들까지 말이다. 특히 비교적 처음 접근하기 어려운 티스토리에 대하여 매우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의지의 유통기한은 길지 않기 때문에 지금 바로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ܤ 오늘의 기록
학생때 재미삼아 생각을 적고 일상을 올리곤 했었다. 얼마 뒤 파워블로거라는 단어가 등장하며 이것이 수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당시에는 나와는 관계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며 나의 이야기기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보였다. 블로그를 해야지 생각했던 것은 몇 년 전의 일이었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미루고 미루다 보니 어느새 훌쩍 시간이 지나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덮은 뒤, 저자의 마지막 말이 맴돌았다. 지금 당장 시작하라는 말이. 그래서 이렇게 시작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 꾸준함으로 유지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 책에 대한 또다른 시선이 궁금하다면?
'☾ 읽는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2 자기계발을 위한 미라클 모닝 루틴 만들기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 김유진변호사] (0) | 2022.01.25 |
---|
댓글